죽은소(다이소) LED 선풍기 설치, 12,000원의 행복

    어제 카페를 들락 날락 거리다가, 차량 내부에 이쁜 LED 선풍기를 설치한 차를 보고 저건 어떤 서큘레이터인가 생각하고 있었는데 밑에 댓글에 "죽은소 LED 선풍기 설치하셨네요."라는 댓글을 보고 한참을 생각했다. 

     

    죽은소가 뭐지? 일단 멍청하게도 브랜드명인가 싶어서 쿠팡에 가보니 죽은소 차량용 LED 선풍기가 자동완성이 되어 있었다. 그래서 검색을 해봤지만 당연하게도 죽은소 LED 선풍기라는 제품은 존재하지 않았다. 네이버 쇼핑으로 찾을 수 있을까 싶어서,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깐 그제서야 죽은소가 다이소를 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죽은소(다이소) LED 선풍기 설치, 12,000원의 행복

     


     

    설마 우리 건물 다이소에?

    일단 내가 살고 있는 건물은 주상복합으로 1층에는 하이마트가 있고, 지하 1층에는 다이소가 있으며 2층에는 스포애니가 있는 그야말로 천국같은 건물이다. 그래서 슬리퍼 질질 끌면서 다이소에 가서 차량 용품 코너에 갔는데 내가 찾던 제품이 있긴 했지만 딱 1개 보였다.

     

    게다가 내가 원한건 검정색 사각형 모양의 선풍기를 원했는데 원형 베이직 색 컬러만 한개 보여서, 아 여기는 이거 하나 남았구나 생각에 원형 베이직 선풍기를 구매하려던 찰나, 다른 이유 때문에 전자기기 코너로 갔는데 거기에 내가 찾는 선풍기들이 몇백개가 있는 것이 아니던가? 그야말로 다이소 핵심 제품인듯 보였다.

     

    피규어 가게 같았던 LED 차량용 선풍기

     

    수많은 선풍기가 놓여져 있었고, 사각형, 원형으로 베이지, 그레이, 블랙이 있었는데 내가 원하는 사각형 블랙은 정말 운이 좋게 2개가 있었다. 즐거운 마음으로 2개를 구입(개당 3000원)하고, 바로 지하 주차장으로 향하였다.

     

     

    차량 설치

    일단 나는 차가 2대가 있으며, 이 제품은 출퇴근용으로 사용하는 스포티지R에 설치하고 싶었다. 하지만 선풍기가 많은 것을 보며 지프에도 설치를 해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3000원의 행복

     

    우선 내가 봤던 그 이쁜 선풍기 모양이 나오길 기대하면서 제품을 개봉하였고, 제품은 심플하게 네모난 선풍기와 5핀 USB 케이블이 들어 있었다.

     

    제품 개봉 모습

     

    박스를 뜯고, 제품을 개봉하니 이렇게 앙증맞은 모습으로 나를 반겼다. 빨리 5핀 케이블을 선풍기에 연결을 하고 버튼을 누르니 꽤나 강력한 바람이 나오는 것 같았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1단에서 3단까지 바람의 세기가 달라졌고, 길게 누르면 LED가 켜지는 구조였다.

     

    LED가 켜진 모습

     

    첫 LED 색상부터 취향을 저격 했는데 사실 붉은색만 나오길 바랐지만, 색상은 마치 무지개처럼 변하기 시작하였다.

     

    스포티지R에 설치한 모습

     

    우선 제품을 하나만 설치하였는데 나머지 하나를 지프 차에 설치를 하고 싶었다. 원래는 계획에 없던 거지만 워낙 싸다보니 각각 2대씩 설치할 계획을 세웠다.

     

    지프랭글러에 설치한 선풍기

     

    지프랭글러는 아무래도 스포티지R보다 센타파시아가 크고 오디오 아래에 선풍기가 달려 있어서 스포티지R보다 감동은 덜했지만 그래도 이건 무조건 사서 설치를 해야 될 듯한 모양새였다.

     

     

    다이소 추가 구입

    2개를 더 구입하자라는 마음을 먹고 다이소에 가서 제품을 서칭했는데 블랙 사각형은 없었고, 원형 선풍기는 검정색이 존재하였다. 하지만 내가 볼때 사각형이 간지인 것 같아서 원형 블랙을 살지 사각형 다른 색을 살지 고민하다가 사각형 그레이 색을 사기로 마음을 먹었다.

     

    지프 차에 선풍기 2대를 모두 설치한 모습

     

    그레이 2대를 구입하여 지프 랭글러에 2짝을 설치하였고, 원래 샀던 2짝은 스포티지R에 장착하였다.

     

    스포티지에 2짝을 설치한 모습

     

    스포티지의 경우 출퇴근 용으로 나혼자 몰기 때문에 중앙에 설치하지 않고, 핸들을 기준으로 양옆에 설치하였다. 물론 미적으로는 중앙에 2대를 설치하는 것이 더 좋겠지만, 내가 시원하는 것이 중요하니 일단 위처럼 설치하였다.

     

    12,000원의 행복

    정말 다이소는 말도 안되는 가격의 제품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다이소 때문에 이마트는 아예 안 가고 있고, 다이소 + 쿠팡의 조합으로만 제품을 구입하는 것 같은데 이 제품은 만족도가 너무 높다.

     

    다만, 문제는 선풍기를 5핀 2대에 연결을 해야 해서 휴대폰을 충전하는 것이 힘들 수 있다. 나의 경우는 쿠팡에서 C 타입이 기본 장착되어 있고, 2개의 USB를 연결하는 제품을 구입하였기 때문에 문제가 없는데 만약 충전 케이블을 연결할 곳이 부족하면 별도로 사야하는 문제가 있는 것이 살짝 아쉽긴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