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12, 3분할 가슴운동

    점점 나이를 먹으면서 운동을 사부작사부작하였고, 집과 헬스장이 너무 멀어서(20분 거리) 귀찮으면 홈트로 마무리하곤 하였다. 게다가 요즘은 예전처럼 식단을 생각하며 운동을 하지 않으니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상황에 이르렀다. 

     

    그러다가 이사온 오피스텔 지하에 헬스장이 리모델링하면서 크고, 좋은 기구들이 들어왔다. 참 안타까운게 코로나 사태에 열었으니 엄청나게 가슴이 아프겠지만 사람이 반대로 없다보니 운동 기구를 마음껏 쓸 수 있는 운동하기에 최고의 환경이 열려 버렸다.

     

    요즘들어 3대 운동에 대한 관심과 사부작되던 예전 운동을 벗어나기 위해서 부상을 당하지 않고 3대 운동 중량을 늘이는 방법에 대해서 고심을 하면서 1RM을 측정하는 것이 아닌 10rep으로 1RM을 계산해서 중량을 늘리는 방법을 택했다. 목표는 3대 450kg으로 현재는 약 3대 300kg 정도 하는 것 같다.

     

    서양에서는 천파운드 클럽(약 450kg)이라고 유행하는 것 같은데 올해 안에 꼭 나도 천파운드 클럽에 들어가고 싶다는 목표가 생겨버렸다(물론 더럽게 힘들겠지만)

     

    10회 기준으로 재는 것이기 때문에 1RM으로 산정하면 

     

    위와 같이 65kg 10회는 86.7kg 1rm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벤치프레스 1rm 측정은 도와주는 사람이 없으면 깔릴 수 있으므로 1rm을 할 마음도 계획도 없다. 물론 서포터가 있으면 한번 들어보고 싶겠지만, 같이 운동하는 사람이 없으니...이제 슬슬 여름이 다가오기 때문에 유산소도 30분 이상씩 포함시키기로 하였다.

     

    최근 흡연을 다시 시작해서인지 예전과 같이 런닝이 되질 않는다. 흡연량을 줄이면서 30분동안 평균 스피드를 조금이라도 올리는 것(매주 0.1씩 증가)을 목표로 해야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