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2] 무과금 초보들이 꼭 알아야 될 정보

    세븐나이츠2를 처음시작하였고, 나는 양산형 게임 따위에 현질을 하지 않겠어라는 마음을 단단히 먹으신 분들을 위해서 꼭 필요한 정보만을 위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이 내용이 100% 맞지는 않습니다 다만 어느정도의 도움을 줄 수 있을거라 판단됩니다.

     

    루비로 영웅을 뽑지 않는다

    우선 많은 사람들이 루비로 영웅을 뽑고 있습니다. 저 역시 루비로 엄청나게 많은 영웅들을 뽑아댔지만 결과적으로 엄청난 스트레스만 올 뿐이었습니다. 현재 10번 뽑기를 20번 넘게 한 것 같은데 전설 영웅 한번 안나오고 희귀(파랑), 고급(녹색), 일반(흰색)만 주구장창 나올 뿐이죠. 

     

    영웅 루비뽑기

    하도 나와대니 이제 주인공 일행들이 싫어져서 안 쓸 정도입니다. 결론은 루비로 가방과 마스터리를 올려야 됩니다. 이 게임에서 성장을 위한 핵심은 바로 "방치형 필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방치형은 말그대로 내가 딴 짓을 해도 자동사냥으로 렙업을 할 수 있는데 중간에 멈추지 않기 위해서는 가방의 칸이 넉넉해야 합니다.

     

    하아, 얘네들에게 버린 루비를 생각하면...

    그래서 어느정도의 가방 크기가 확보되어야 하며, 두번째로는 마스터리를 올리는 것입니다. 세븐나이츠1을 했을 때 이렇게 했었는데 왜 다시 2를 하면서 루뽑으로 영웅을 뽑는짓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마스터리를 속히 최대한 찍으셔서(렙업으로 올리는데 한세월입니다) 이 2가지를 끝낸 다음에 루뽑을 하시면 됩니다.

     

    영웅이 없는데요?

    그래도 이벤트라고 여러 영웅들을 주고, 무한의 탑 그리고 계정 전투력으로 받을 수 있는 희귀 이상 영웅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받기 힘든 영웅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상 영웅들

     

    레이드 필수 영웅들

    탱 : 루디(4인 레이드 두번째 제압), 아델(4인 레이드 네번째 저항), 길라한(4인 레이드 첫번째 저항)

    딜 : 세인(4인 레이드 네번째 제압 그리고 보편적인 쩔딜 소유), 렌(4인 레이드 첫번째 제압), 앙리(4인 레이드 두번째 저항), 레이첼(4인 레이드 세번째 제압)

    힐 : 이안(4인 레이드 세번째 저항)

     

    위에 적은 필수 영웅들은 레이드를 기준으로 잡습니다. 이외에 시나리오를 원활하게 클리어하기 위해서 이상 제거로 클레어를 키우기도 하나 현재 보상으로 제공하는 아일린도 이상제거가 가능하기에 클레어를 굳이 쓸 필요는 없습니다.

     

    위에 적어놓은 필수 영웅들은 보상으로 주는 것들이며(심지어 전설급인 레이첼 역시 계정 전투력 보상으로 줍니다) 영웅들의 성장을 위해 초월은 영혼석과 숙련으로 올려줄 수 있습니다. 

     

    위 영웅들을 다시 등급으로 나열하면

     

    전설 : 레이첼
    희귀 : 루디, 세인
    고급 : 아델, 길라한, 앙리, 이안
    일반 : 렌

     

    이렇게 나뉠 수 있고, 영혼석으로 충분히 올릴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키우면 좋은 쉽게 얻을 수 있는 영웅들이 트리스탄(탱커), 클레어(원거리), 미스벨벳(공격형 원거리) 그리고 추가적으로 운이 좋게 뽑기 10회(루뽑 말고 그냥 주는걸로) 등을 얻어서 세레나나 희귀 멜리사, 샤이 등을 나오면 키우면 되고 진짜 없을 경우 일반 멜리사를 어느정도 키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진행하다보면 고급 영웅 선택권이라는 것이 있으니 이때 희귀 힐러를 선택해서 결장과 기타 2힐 포지션을 취하거나 이안 상위호환으로 키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탱 같은 경우 고급 트리스탄과 희귀 루디로 뽕은 뽑을 수 있고 추후 전설급 탱커인 루디나 발데르를 쓰는 것이 보편적인 방식입니다.

     

     

    생각치 못한 좋은 영웅들

    만장일치로 좋다라고 말하는 영웅이 고급 앙리입니다. 고급 앙리를 제대로 키워놓으면 전설급 딜러가 안 부럽다고 하는데 뭐 이건 아마도 전설급 딜러를 고초월하기 힘들기 때문에 현재 고급 앙리를 고초월할 경우 전설급 수준까지 나오는 듯 보이며 다양하게 쓰일 뿐더러 성장 던전의 인페르노 잡을 때 모두 원거리를 세팅해야 하는데 이때 원딜로도 좋습니다.

     

    고급앙리

    그리고 트리스탄을 추천하고 싶은데 꽤 튼튼하며 주기적으로 빠르게 자힐을 하기 때문에 피가 안정적이고, 고급이라 고초월(상점에서 영혼석 구입)을 쉽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결투장에서 루디나 트리스탄 둘중에 하나 쓰셔도 저렙 초반 단계에서는 무난하게 쓰실 수 있고 희귀 영웅이 트리스탄보다 확실히 우세다라고 말하기가 좀 애매할 정도로 가성비가 뛰어난 영웅입니다.

     

    초반 시나리오 미는 탱으로 추천

    영웅으로 뺑뺑이 돌리면서 보스를 잡을 때 자힐을 하는 탱이 좋은데 이때 트리스탄이 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루디의 경우 자힐이 없기 때문에 이 부분에 문제점이 있습니다.

     

    초반 결투장 추천덱

    탱 : 희귀 루디 혹은 트리스탄

    딜 : 전설 아일린(보상), 희귀 세인

    힐 : 선택권으로 뽑을 희귀 힐러(세레나 혹은 샤인 등)

     

    당연히 더 좋은 영웅이 운이 좋게 뽑기에 나왔을 경우 위 덱은 교체가 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루뽑을 안했을때의 가정일 뿐입니다.

     

    방어구에 대한 제언

    고급 방어구를 아무리 초월해도 그냥 파랭이 방어구가 낫습니다. 초반에 골드 낭비하지 마시고, 결장과 시나리오 미는 클래스에는 희귀 방어구 입히거나 없으면 제작하거나 정없으면 초월 5~10번 사이로 무리하지 말고 쓰세요.

     

    시나리오 진행하고 무한의 탑, 보상 등등 진행하다보면 4인 캐릭터의 템들이 어느정도 맞춰지며 템이 없을 경우 섞어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공격보다 올치명이 더 효과적인 영웅이지만 희귀 방어구가 섞여있을 경우 2,3씩 섞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전설급 방어구 나오기 전까지 희귀도 거쳐가는 놈이고 골드가 남아서 흘러 넘칠 경우에만 고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강을 할때 골드가 강화석보다 부족한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고급 방어구에서 고강을 할 때는 차라리 희귀 강화석으로 강화를 하는 것이 낫습니다. 하루에 방치형 필드 셔틀돌면 강화석 만들만큼 충분히 나오니까요.

     

    안하는 영웅들은 노강 5셋의 방어구,  무기를 입혀서 계정 전투력을 올려주세요. 안하는 영웅이라고 템 안 맞추지 마시고 노강은 입혀주며 초월해줄 필요 없습니다 다 돈 낭비이고 어차피 주캐릭터들 초월 레벨과 숙련도 올릴려면 다른거 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아래로 물려주면 됩니다.

     

    즉 처음에 주 캐릭터들에게 어느정도 초월된 고급 템들 맞추다가 희귀 템으로 교체하면 고급 템들 다음 영웅들에게 주고, 전설템 맞추면 희귀템들 물려주고 이런식으로 주면 되니 무리하면서 초월하지 말고 모조리 뽀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렙업해도 손해볼 것 없는 영웅들 정리

    필수

    탱 : 희귀 루디, 아델, 길라한

    딜러 : 고급 앙리, 고급 클레어, 세인, 렌

    힐러 : 이안, 선택권 희귀 힐러

     

    추가 영웅

    탱 : 트리스탄(고초월)

    딜러 : 미스벨벳(8인 레이드)

     


    이 포스팅은 쉽게 얻을 수 있는 영웅 위주로 정리를 했으니 당연히 좋은 영웅 있으면 그 영웅으로 대체해서 쓰는 것입니다. 다만 전설을 얻기에 제한적이고, 영혼석이 부족해서 올리기 힘든 상황들이 있으면 고급, 희귀, 전설 섞어가면서 키워주는 것이 효율적으로 키우기 유리합니다.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