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2 영웅분석] 아재 개그의 현 시점 필수캐, 고급 앙리

    세븐나이츠2는 1과 달리 상당히 많은 영웅들을 키워야 하는 것이 국룰이다. 이 룰이 언제 변경될지 모르겠다 아마도 상위 호환 영웅들이 생기면서 필수캐릭이 갑자기 하차하게 될지 모르겠지만..

     

    그 중 고급 앙리는 너무나 쓰임새가 많기 때문에 현재 필자가 쓰고 있는 2020년 12월 13일 기준으로 필수캐중에 하나가 된다. "약해빠진 당신에게 약을 드리지요"라는 드립을 한 후 쳐웃는 고급 앙리에 아재의 기운을 느껴서 안 키우고 있다면 꼭 키워야 한다는 점을 말해 주고 싶다.

     

    고통의 탐식자 앙리

     

    영웅 소개 영상

     

    기본 정보 및 스킬

    앙리의 기본 정보

    고급 앙리는 사수형 영웅으로 원거리 딜러겸 저항 캐릭터이다. 초반에 부족한 귀중한 원거리 딜러 중 하나이며 필수 저항 캐릭터이기 때문에 어차피 키워놓다가 매우 쓸만해지는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궁극기, 역병의 대지

    대상에게 공격력의 % 피해를 주고, 85% 확률로 중독 효과를 두 번 부여합니다.
    중독 : 20초 동안 4초마다 공격력의 % 방어무시 피해를 줍니다.

    앙리의 궁극기는 1인 대상에게 엄청난 독 공격을 퍼붓는 것이다. 그냥 맞는 것도 아픈데 높은 확률로 중독 효과를 두 번이나 부여한다. 중독은 심지어 방어무시 피해를 줄 정도로 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

     

    중독은 4초마다 방어무시 피해를 주는데 총 20초이기 때문에 20초 총 공격을 한다면,  5번의 독뎀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에서 Lv. 10일 경우 142% 방어무시 효과를 주는데 142 * 5 = 710%의 방어무시 피해를 주게 된다.

     

     

     

    참고로 중독은 5레벨 마다 데미지가 증가한다. 위 스샷에서는 9->10Lv 상황이기 때문에 데미지가 증가한 것으로 보이지만 11,12,13레벨이 되어서도 피해 증가량은 없다. 

     

    액티브 스킬, 잔인한 중독

    대상에게 공격력의 % 피해를 주고, 중독 중첩 개수 당 % 추가 피해를 줍니다.

    앙리의 단일 스킬로, 피해와 중독 중첩 개수 만큼 추가적인 데미지를 준다.

     

    액티브 스킬, 독까마귀의 눈물

    대상을 중심으로 원형 범위(6M)의 모든 대상에게 공격력의 % 피해를 주며, 34% 확률로 중독 효과를 부여합니다.
    중독 : 20초 동안 4초마다 공격력의 % 방어무시 피해를 줍니다.

     

    액티브 스킬, 죽음의 특효약

    대상에게 공격력의 % 피해를 주며, 85% 확률로 중독 효과를 부여합니다.
    중독 : 20초 동안 4초마다 공격력의 % 방어무시 피해를 줍니다.

    궁극기의 너프 버전이다. 궁극기와 동일하지만 순간 데미지가 궁극기보다 훨씬 떨어지고 중독도 한번만 부여된다(궁극기는 2번)

     

    패시브 스킬, 멈출 수 없는 광기

    모든 아군에게 마비 저항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앙리의 존재이유인 "마비" 스킬의 저항이다. 마비라는 것은 세븐나이츠의 가장 사기 CC기로 힐러와 탱커 없이 빠르게 CC기를 쓰는 캐릭터를 배치하고 마비가 걸린 캐릭터에게 데미지가 증가하는 캐릭까지 배치하면 탱이든 뭐든 순식간에 녹아버린다. 

     

    고초월 앙리의 경우 데미지도 어느정도 쎄고, 마비저항이라는 상대방의 핵심 스킬을 카운트 할 수 있기 때문에 종종 결투장에서 만나기도 한다.

     

    그러나 결투장 때문에 앙리를 키우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흔히 필수 캐릭이라 하면 3가지 이유 중 하나 이상에 포함되어 있어서이다.

     

    1. 시나리오를 깨기 위함 (시나리오를 못깨면 아이템 파밍이 불가능하니...)
    2. 성장 던전을 돌기 위함
    3. 레이드를 하기 위함

     

    이렇게 3가지의 이유가 있어서 키우는데 우선 앙리는 레이드 2번째(델론즈) 던전에 쓰인다. 델론즈는 주기적으로 마비를 시키는데 앙리가 있으면 마비따위 가볍게 무시할 수 있다. 그리고 레이드 던전들은 시나리오에 나오기 때문에 앙리가 있어야 시나리오를 쉽게 깰 수 있다.

     

    추가적으로 성장 던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영혼석 던전의 경우 원거리를 배치해야 하는데 얼마 안되는 사수형 딜러로 앙리를 사용하면 높은 딜을 맛볼 수 있다. 그 외에도 8인 레이드 등에서도 쓰일 수 있고 활용 범위가 워낙 많다.

     

     

    장비

    앙리는 저항 캐릭터이기 때문에 파티의 저항의 극대화를 위해 스킬 장비를 끼워주는 것이 일반적으로 가장 무난하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알아야 될 것은 앙리의 중독이라는 스킬이다.

     

    앙리의 스킬은 5Lv마다 데미지 효율이 올라간다. 앙리를 50레벨까지 키운다고 가정할 시 스킬 레벨은 11레벨이 된다. 여기에 장비로 3Lv을 준다 하더라도, 14레벨이 되면서 결과적으로 최고의 데미지를 줄 수 없다. 그러나 우리에겐 벨트가 있다. 쉽게 얻을 수 있는 챌린저 벨트의 옵션 자체가 1스킬 레벨 증가를 가지고 있고, 더 높은 등급까지 올라가면 스킬 레벨이 2까지 증가할 수 있다.

     

    이럴 경우 기본 최적의 스킬 레벨 장비 공식은 다음과 같다.

    스킬장비요구 : 15Lv - (11Lv + 벨트옵션레벨(+@))

     

    즉, 2레벨만 필요할 경우 스킬 장비 3셋에 치명타 2셋 or 공격력 2셋 or 스킬쿨타임 2셋이 가장 무난 할 수 있다. 그외에 스킬 5셋을 차라는 말도 있다. 어차피 모든 영웅에게 장비를 다 좋게 줄수 없고 스킬 장비는 꼭 필요로 하는 영웅들 중 가장 필요한 장비이기 때문에 15Lv을 맘 편히 버리고, 스킬 쿨타임 5셋을 차라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 필수영웅에게 장비를 몰아주는 방법으로 봤을 때 쿨타임이 맞을 수도 있겠다. 

     

    가장 무서운점은 고급 영웅

    앙리의 가장 무서운 점은 바로 고급 영웅이라는 점이다. 아직 세븐나이츠2가 초반이라 그럴 수 있겠지만 영혼석이 너무나도 부족하고 영웅들도 부족하기 때문에 아쉬워도 고급 영웅들을 써야 하는 경우가 많다. 

     

    다행히 루비 등을 써서 영웅들을 뽑으면 고급 영웅들은 자주 나오게 되며 고급 영웅의 영혼석이 부족한 경우는 드물며 혹여나 부족할 경우 영혼석 던전에서 영혼석을 파밍하면 그만이다. 그외에도 고급 영웅들이 저항 캐릭터들로 배치되어 상당히 쓸모 있는데, 그 중 활용 범위 중에 탑이라 할 수 있겠다.

     

     

    요약

    • 4인 레이드 던전, 2번째인 델론즈의 마비 저항 캐릭으로 필수 캐릭
    • 초반부인 8인 레이드 던전에 딜러로 쓰임
    • 마비 CC 조합의 카운터로 쓰일 수 있음
    • 성장 던전에서 영혼석 던전에 원거리 조합으로 쓰일 수 있음

     

    위 내용들은 종합하면 앙리의 캐릭터는 초반에 초월이 될때마다 만렙을 찍어주는 것이 좋은 캐릭터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