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할과 원펀맨 트레이닝

    현재 1주일에 3분할 운동으로 가슴/어깨, 하체/삼두, 등/이두 운동을 하고 있다. 문제는 나이를 먹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단백질을 빌더들처럼 꾸준히 먹지 않아서 그런건지 회복력이 부위마다 달라서 컨디션이 영 아닌 날이 있다.

     

    3분할을 하고 하루를 쉰다면, 3분할이 문제가 없지만 한부위하고 3일마다 하는 건데도 컨디션이 돌아오지 않는다니.. 역시 나이를 먹으면서 가장 힘든건 회복력인것 같다. 

    월목 : 가슴/어깨 (벤치프레스 위주)
    화금 : 하체/삼두 (스쿼트 위주)
    수토 : 등/이두 (데드리프트 위주)

    현재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하고 있는데 상체 운동은 회복력이 나름 되는 것 같은데 하체가 회복이 잘 안된다. 그래서 다음부터는 아래와 같이 운동법을 변경하려 한다

    월목 : 가슴/어깨 (벤치프레스 위주)
    화금 : 등/이두 (데드리프트 위주)
    수 : 스쿼트 위주
    토 : 원펀맨 트레이닝 (두둥)
    일 : 유산소

    원펀맨 트레이닝은 맨몸 운동으로 상당히 많은 체력을 쓰지만 등을 별로 사용하지 않는 운동이다. 그래서 금요일날 데드리프트를 한다 하더라도 원펀맨 트레이닝을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며, 스쿼트와 유산소를 둘다 잡을 수 있어서 괜찮을 것 같다.

     

    원펀맨 운동을 30일한 사람

    누가 이 사진을 보면서 원펀맨 트레이닝으로 절대 저렇게 될 수 없다고 하는데, 필자는 프로 다이어터로서 충분히 가능하다고 본다. 물론 원펀맨 트레이닝과 함께 가장 중요한건 식단이다. 원펀맨 운동 자체가 사실 엄청 빡센 운동으로 만화에서 제노스가 별거 아니라고 하지만 10km 달리기라는 것이 핵심 포인트이다.

     

    필자는 10km 달리기를 안하고 매일 5km 달리기에 1시간 정도의 근력 위주의 헬스를 해서 2달만에 체지방 12%를 뺀 적이 있다. 물론 마지막 체지방을 빼기 위해 2~3달을 근력 트레이닝을 해놓는 선작업을 해야 하지만...벌크->데피니션 운동을 매년 하는 사람들이라면 사실 유산소와 식단조절을 잘하면 한달만에 저 몸을 충분히 만들 수 있다는걸 잘 알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